입찰안내

전자조달시스템 소개

전자조달시스템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조달처리 업무처리를 위하여 구축된 시스템으로서, 2001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조달업무 전반에 걸쳐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금번에 최신의 IT 기술 및 선진제도를 도입하여 재구축하였습니다.
입찰업무 전과정의 온라인화 및 선진화
우리공사의 전자조달시스템은 다른 조달시스템과 달리 최초 발주계획, 발주의뢰에서 입찰공고, 심사, 대금지불까지의 전체업무를 담당하는 시스템입니다. 각사업의 발주 부서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발주계획 수립하고 발주의뢰를 수행하며, 이를 바탕으로 조달계약 담당자는 입찰공고를 작성하고, 업체의 입찰서를 온라인으로 접수하여 개찰을 수행한 후 낙찰자 선정하고, 대금을 지급하는 조달업무 전과정에 대하여 시스템화 하였습니다.
심사업무의 투명성
심사위원의 선정은 심사위원 공모를 통하여 선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사위원 Pool을 관리합니다. 개별 입찰업무의 공정성을 위하여 심사위원 선정과정을 온라인화 및 암호화 처리하여 제3자의 개입을 최소화 하였으며, 선정된 심사위원에 대해서는 개찰 이전까지는 확인할 수 없도록 보안을 강화하여 투명한 심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축하였습니다.
민원서비스 향상
우리시스템은 나라장터, 행정정보공유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관계를 통해 조달업체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할 경우 구비서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입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연계하였으며, 입찰에서 대금지급에 이르는 전단계의 온라인화를 통해 입찰 및 대급지급시 공사 방문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구축함으로써 대국민서비스를 향상시켰습니다.